유키스 수현 아닌 솔로 가수 신수현의 새 시작..’어이없이 난 쉽게도’ [퇴근길 신곡]
OSEN 지민경 기자
발행 2025.03.11 18: 00

그룹 유키스 수현이 솔로 가수 신수현으로 새로운 도약에 나섰다.
신수현은 11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첫 번째 싱글 앨범 'i am(아이 엠)' 전곡 음원과 타이틀곡 '어이없이 난 쉽게도’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지난 2008년 유키스로 데뷔한 수현은 '만만하니' '0330' '시끄러!!' 'NEVERLAND' 등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다. 최근 몇 년 사이 유키스의 곡들이 다시금 재조명을 받으며 지난해까지 유키스 멤버들과 다시 뭉쳐 완전체 활동을 하기도.

올해 초 새로운 소속사에 둥지를 틀며 처음으로 홀로서기에 나선 수현은 첫 싱글 앨범 ‘i am’을 통해 솔로 가수 신수현으로 새로운 시작을 알렸다.
이날 생일을 맞은 신수현이 데뷔 후 처음으로 발표하는 싱글 앨범 'i am’은 새로운 음악 여정에 나선 수현의 첫 발걸음이 담긴 앨범이다. 수현의 목소리를 찾기 위한 노력과 그 과정에서 느낀 갈망과 다짐이 고스란히 기록됐다. 색다른 모습을 보여주기 위한 수현의 의지를 만날 수 있다.
타이틀곡 '어이없이 난 쉽게도'는 그가 그동안 쌓아온 감정과 내면의 변화를 진지표현한 곡이다. 잔잔한 기타 선율로 시작되며, 점차 강렬한 드럼과 기타 사운드가 고조되어 보컬의 감정 표현과 파워풀한 사운드가 잘 어우러지는 곡이다.
가사에는 사랑의 복잡한 감정을 표현했으며, 수현이 그간의 경험과 감정을 토대로 자신만의 색을 담아내 그 속에 담긴 애틋함과 갈등을 섬세하게 그려낸다.
“왜 난 널 그리운 상태에 / 누군가를 만나려 했지 아마도 그건 너인데 / 너와의 끝나지 않는 방법 / 찾을 수 있길 / 왜 난 널 사랑한 상태에 / 누군가를 만나려 했지 아마도 그건 너인데 / 매일매일 차오르는 마음 / 어이없이 난 쉽게도 ”
함께 공개된 뮤직비디오에는 밴드 세션들의 연주에 맞춰 열창하는 수현의 모습이 담겼다.
그간 유키스의 메인 보컬로 압도적인 고음과 가창력을 자랑했던 수현이 자신의 목소리가 오롯이 담긴 솔로 앨범을 통해 앞으로 어떤 목소리와 음악을 들려줄지 기대가 모아진다. /mk3244@osen.co.kr
[사진] 뮤직비디오 캡쳐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