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브, 제로베이스원, 지드래곤이 1위 후보로 붙었다.
8일 오후 방송된 MBC ‘쇼! 음악중심’ 3월 둘째주 1위 후보곡에는 아이브의 'ATTITUDE', 제로베이스원의 'BLUE', 지드래곤의 'TOO BAD (feat. Anderson .Paak)'이 붙었다.
아이브는 지난달 2일 발매된 3집 앨범 'IVE EMPATHY'의 더블 타이틀곡인 'ATTITUDE'는 발매된지 한 달이 지난 시점에도 1위 자리를 굳건히 지키며 인기몰이 중이다. '애티튜드(ATTITUDE)'는 현재 음악방송 4관왕의 기록을 써 내려가고 있다.
제로베이스원은 미니 5집 ‘블루 파라다이스’로 컴백과 동시에 ‘밀리언셀러’ 반열에 오른 것은 물론 국내외 차트를 석권했다. 타이틀곡 ‘블루’는 제로베이스원과 글로벌 히트 메이커 켄지(KENZIE)의 두 번째 합작품이다. ‘블루’라는 단어가 가진 양가적인 의미를 활용해 ‘슬프지만 그래서 더 예쁜 운명적 사랑’에 대해 노래한다. 시원한 신스 사운드와 감성적인 보컬의 대비가 미스터리한 청량감을 선사한다.
지드래곤은 지난 25일, 11년 5개월 만에 정규 앨범 '위버맨쉬'를 발매했다. 위버맨쉬는 '넘어서는 사람'을 의미하는 말로, 지드래곤은 스스로를 뛰어넘기 위해 전체 트랙 프로듀싱에 참여했다. 이번 앨범의 타이틀곡 '투 베드'는 그루브한 드럼 비트로 마치 파티에 온 것 같은 흥겨운 기분을 선사한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날 방송에는 인피니트, 비투비(BTOB), 원위(ONEWE), 제로베이스원(ZEROBASEONE), 에잇턴(8TURN), 젠블루(GENBLUE), 하츠투하츠(Hearts2Hearts), 키키(KiiiKiii), 소디엑(XODIAC), 메이딘(MADEIN), 규빈, 누에라(NouerA), 보라미유, 쓰리웨이(3WAY)등이 출연한다.
/yusuou@osen.co.kr
[사진] 방송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