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TWS(투어스) 멤버 도훈이 고퀄리티 커버 영상을 통해 다재다능한 끼를 발산했다.
TWS(신유, 도훈, 영재, 한진, 지훈, 경민)는 지난 7일 오후 8시 팀 공식 유튜브 채널에 ‘TWS:TUDIO’ 커버 콘텐츠 도훈 편을 공개했다. ‘TWS:TUDIO’는 TWS의 음악 작업실이라는 의미로, ‘5세대 대표 올라운더’로 불리는 멤버들의 탄탄한 실력과 새로운 매력을 엿볼 수 있는 콘텐츠다.
도훈은 방탄소년단 정국의 ‘Yes or No’를 선곡해 사랑에 빠진 주인공의 떨림을 설득력 있게 전달했다. 기교 없이 곧게 뻗은 창법으로 ‘직진 고백’이 담긴 노랫말을 패기있게 표현했고, 원곡의 벅찬 감정을 오롯이 드러내 설레는 분위기를 고조시켰다.
화보를 방불케하는 도훈의 남다른 비주얼 역시 시선을 사로잡았다. 영상에서 그는 내추럴한 차림으로 골똘히 생각에 잠기다가도, 레더 재킷을 걸치고 시크한 눈빛을 발산하며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도훈의 또렷한 이목구비와 다채로운 콘셉트 소화력은 보는 이들의 감탄을 자아냈다.
도훈은 앞서 커버 영상 준비 과정을 다룬 ‘Get Ready TWS:TUDIO’를 통해 ‘Yes or No’를 선곡한 이유로 “정국 선배님을 정말 좋아하는데 커버할 수 있게 되어 영광이다. 보컬의 다이나믹을 잘 주면서 부르면 재미있을 것 같았다”라고 말했다.
도훈은 또 “첫 녹음 때 목 상태가 좋지 않아서 다음 녹음을 위해 3일 동안 말도 안하고, 야식도 안 먹고, 물 많이 마시면서 묵언 수행을 했다”라며 음악을 향한 끝없는 열정을 드러냈다. 녹음을 마친 그는 “선배님께서 ‘팝 스타’셔서 저는 ‘베이비 팝 스타’의 느낌을 내고 싶었다. 녹음하고 나니 저는 ‘베이비’였다. 열심히 하겠다”라며 웃어보였다.
도훈은 지난 1일부터 MBC ‘쇼! 음악중심’의 새 MC로 발탁돼 안정적인 진행과 끼를 두루 선보이고 있다. 그가 속한 TWS는 커버 콘텐츠 외에도 매주 화요일 오후 9시 팀 공식 유튜브 채널에 자체 예능 ‘TWS:CLUB’을 공개하며 유쾌한 입담을 뽐내고 있다.
한편 TWS는 오는 15~16일에 도쿄 무사시노 포레스트 스포츠 플라자 메인 아레나에서 총 세 차례에 걸쳐 팬미팅 ‘2025 TWS 1ST FANMEETING '42:CLUB' IN JAPAN’을 열고 현지 팬들과 만난다. /mk3244@osen.co.kr
[사진] 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