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직뱅크’ 어차피 1위는 아이브..’레블하트’vs’애티튜드’ 맞대결
OSEN 지민경 기자
발행 2025.02.14 17: 20

그룹 아이브가 ‘뮤직뱅크’ 1위 후보에 각기 다른 곡으로 이름을 올려 눈길을 끈다.
14일 오후 방송된 KBS2 ‘뮤직뱅크’에서는 이번주 1위 후보가 공개됐다.
이날 1위 후보로 아이브의 ‘애티튜드(ATTITUDE)'와 '레블 하트(REBEL HEART)’가 공개돼 놀라움을 자아냈다. 두 곡은 모두 세 번째 미니 앨범 '아이브 엠파시(IVE EMPATHY)’의 타이틀곡으로, '애티튜드'는 바꿀 수 없는 상황에서 유일하게 바꿀 수 있는 건 상황을 받아들이는 '나'의 태도뿐이기에 상황을 유쾌하게 받아들이기로 한 '아이브적 사고'가 담긴 곡으로 인기를 모으고 있다.

'레블 하트'는 다양한 서사를 가진 '반항아'들의 연대 행진을 그린 곡으로, 다채로운 보컬 하모니와 벅차오르는 후렴구, 감미로운 스트링에 업템포 드럼이 더해진 사운드가 특징인 곡이다.
한 가수가 서로 다른 곡으로 1위 후보에 오르기란 쉽지 않은 일. 아이브는 ‘아이브 vs 아이브’ 경쟁 구도를 만들어내며 압도적인 인기를 입증했다. 과연 어떤 곡이 1위를 차지할지 관심이 집중된다.
한편 이날 방송에는 2Z, 킴미, 최수환, 청하, 신수현, 마하, 김영철, 김보경, 강혜연, 리센느, 원팩트, MADEIN, 킥플립, IVE, 이븐, CIX, Blingone, 올아워즈 등이 출연해 다채로운 무대를 꾸민다. /mk3244@osen.co.kr
[사진] 방송화면 캡쳐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