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대, 2025 삼척 정월대보름제 전국대학장사씨름대회 단체전 우승
OSEN 홍지수 기자
발행 2025.02.13 17: 47

동아대가 ‘2025 삼척 정월대보름제 전국대학장사씨름대회’에서 대학부 단체전 우승을 차지했다.
신임 하성우 감독이 이끄는 동아대는 13일 강원특별자치도 삼척시 삼척체육관에서 열린 대학부 단체전 결승전에서 울산대를 4-3으로 꺾고 승리를 거머쥐었다.
본 대회 단체전은 양 팀 감독이 배석한 가운데 단체전 출전 순번을 추첨으로 결정하는 방식을 적용해 경기 결과를 예측하기 어렵게 만들었고, 이는 더욱 흥미진진한 경기를 이끌어냈다.

동아대가 ‘2025 삼척 정월대보름제 전국대학장사씨름대회’에서 대학부 단체전 우승을 차지했다. / 대한씨름협회

결승전에서는 추첨을 통해 역사급(105kg 이하) 경기부터 시작됐다.
역사급(105kg 이하) 경기는 울산대 김성재가 승리하고 장사급(140kg 이하) 경기에서는 동아대 장민수가 승리하며 한 점씩 주고 받았다.
경장급(75kg 이하) 경기에서는 이시원(동아대)이 연이은 ‘밀어치기’로 득점에 성공하였지만, 소장급(80kg 이하)에서 이용수(울산대)가 ‘들배지기’와 ‘밭다리되치기’로 승리하며 2-2 동점을 만들었다.
이어진 청장급(85kg 이하)경기에서 최이건(울산대)이 ‘들배지기’와 ‘밀어치기’로 역전하며 달아나는 듯 했으나, 용장급(90kg 이하)에서 박성범(동아대)이 강력한 ‘들배지기’로 팀 간 전적 3-3을 만들며 승부를 원점으로 되돌렸다.
마지막 용사급(95kg 이하) 경기에서 김민규(동아대)가 장영대(울산대)를 상대로 ‘옆무릎치기’와 ‘들배지기’로 승리하며 최종스코어 4-3으로 팀의 우승을 확정 지었다.
‘2025 삼척 정월대보름제 전국대학장사씨름대회’ 단체전 경기결과
우승 동아대
준우승 울산대
공동3위 전주대, 용인대
/knightjisu@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