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원어스가 치명적인 뱀파이어로 변신해 2025년을 강렬하게 시작한다.
원어스는 14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스페셜 앨범 ‘Dear.M' 전곡 음원과 타이틀곡 ‘IKUK'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올해 첫 활동으로 팬들을 위한 스페셜 앨범을 들고 돌아온 원어스는 Mnet ‘로드 투 킹덤 : ACE OF ACE’ 출연 후 더욱 단단해지고 성장한 무대로 팬들과 만날 예정이다.
원어스의 신보 ‘Dear.M'은 '디어 문(Dear Moon)'이라는 앨범 타이틀에서 알 수 있듯 원어스가 항상 곁에서 사랑과 응원을 주는 투문(팬덤명)을 위해 준비한 특별한 앨범이다. 원어스가 그간 쌓아온 음악적 발자취와 더불어 한층 발전한 음악적 역량과 팬들에게 전하는 따뜻한 음악이 담겼다.

원어스의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 'IKUK'를 포함해 'We Are Young', 'DEVILISH LOVE', 'W' 등 신곡 4곡과 지난해 12월 발매된 팬송 '루퍼트의 눈물 (Rupert's drop)'이 수록된다. 'We Are Young' 작사에는 멤버 이도와 환웅이, '루퍼트의 눈물 (Rupert's drop)' 작사에는 서호가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
특히 앨범에는 원어스의 역대 타이틀곡인 '발키리 (Valkyrie)', '태양이 떨어진다 (Twilight)', '가자 (LIT)', '쉽게 쓰여진 노래 (A Song Written Easily)', 'TO BE OR NOT TO BE', '뿌셔 (BBUSYEO)', '반박불가 (No diggity)', 'BLACK MIRROR', 'Life is Beautiful', '월하미인 (月下美人 : LUNA)', '덤벼 (Bring it on)', 'Same Scent'를 재녹음한 버전까지 담겨 팬들의 뜨거운 기대를 얻고 있다.
타이틀곡 'IKUK'는 원어스가 지난해 Mnet '로드 투 킹덤 : ACE OF ACE' 출연 당시 파이널 생방송 경연곡으로 선보인 'I KNOW YOU KNOW'를 편곡한 버전이다. 펑키하고 그루브한 사운드와 어우러진 수려한 보컬이 특징인 곡으로, 피할 수 없는 뱀파이어의 치명적인 유혹을 그려냈다.

“I KNOW YOU KNOW, I love you / Come in closer / 두려움은 갖지 마 / 이 선을 넘을래 / Baby I KNOW YOU KNOW / I KNOW YOU KNOW, I love you”
함께 공개된 뮤직비디오에는 뱀파이어 저택에서 관능적인 매력을 발산하는 원어스의 모습이 담겼다. 시각적 몰입감을 선사하는 미장센과 콘셉추얼하고 파워풀한 원어스표 퍼포먼스가 눈길을 사로잡는다.
그간 발표하는 앨범 마다 다채로운 콘셉트와 음악으로 존재감을 드러내왔던 원어스는 오랜만에 뱀파이어 군주로 변신해 한층 성숙해진 매력을 선사한다. 7년차에도 도전을 멈추지 않는 원어스가 앞으로 또 어떤 도전을 이어나갈지 기대가 모아진다. /mk3244@osen.co.kr
[사진] 뮤직비디오 캡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