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붉은사막', 글로벌 기대작들과 어깨 나란이...PS스토어 ‘2025년 최고의 출시 예정 게임’ 선정
OSEN 고용준 기자
발행 2025.01.14 15: 12

"서비스 지연을 아쉬워 하시는 분들이 있는 것은 알고 있다. 하지만 그 보다 더 중요한 점은 완성도 높은 게임으로 글로벌 유저들이 눈 높이와 기대감에 부응하는 것이다."
펄어비스 관계자는 '붉은 사막'의 성공을 확신하고 있었다. 펄어비스 전사의 역량이 모두 집중되고 있는 기대작 '붉은 사막'이 높은 기대감을 벌써부터 유감없이 드러내고 있다. '붉은 사막'이 ’고스트 오브 요테이’, ‘몬스터 헌터 와일즈’ 등 글로벌 기대작들과 함께 2025년 플레이스테이션 스토어 '최고의 출시 예정 게임'으로 선정됐다. 
펄어비스는 14일 보도자료를 통해 출시 예정작 '붉은 사막'이 ’고스트 오브 요테이’, ‘몬스터 헌터 와일즈’ 등 글로벌 기대작들과 함께 2025년 플레이스테이션 스토어 ‘최고의 출시 예정 게임(The Best New and Upcoming PS5 Games of 2025)’으로 소개됐다고 공개됐다. 

펄어비스 제공.

붉은사막은 펄어비스의 차세대 게임 엔진인 '블랙스페이스 엔진'으로 개발되고 있는 오픈월드 액션 어드벤처 게임이다. 광활한 파이웰 대륙에서 생존을 위해 싸우는 용병들의 이야기를 사실적인 캐릭터와 스토리로 그려냈다. 
이번 발표를 통해 '붉은 사막'이 글로벌 시장에서의 기대값이 드러났다. 고스트 오브 요테이’, ‘데스 스트랜딩 2’, ‘몬스터 헌터 와일즈’ 등 글로벌 기대작들은 유저들이 주저없이 꼽는 기대작으로 '붉은 사막'이 그동안 게임스컴, 트위치콘 샌디에이고, 파리 게임 위크, 밀라노 게임 위크, 더 게임 어워드에 참여해 보였던 공격적인 글로벌 마케팅의 성과가 있었다는 점이 입증됐다. 
‘2024 더 게임 어워드‘에서 선보인 게임 트레일러는 차세대 게임 엔진 ‘블랙스페이스 엔진(BlackSpace Engine)’으로 구현한 방대한 오픈월드에서 펼쳐지는 모험과 전투, 그리고 새로운 콘텐츠를 소개하며 공개됐던 '붉은 사막'은 지난해에도  게임스컴과 지스타 시연을 통해 자유도 높은 액션, 역동적인 전투 시스템, 완성도 높은 게임성, 고품질의 그래픽 등 호평 받았다. 
붉은사막은 스팀, 플레이스테이션(PS) 5, 엑스박스 시리즈 X|S, 애플 맥에서 만나볼 수 있다. 현재 스팀과 플레이스테이션, 엑스박스에서 위시리스트를 추가할 수 있다. / scrapper@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