펍지주식회사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도’의 출시 준비에 돌입했다. 이번 직접 서비스는 인도 유저들에게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건전한 게임 플레이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결정됐다.
12일 펍지주식회사는 인도 한정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도’의 출시 계획을 발표했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은 ‘배틀그라운드(PUBG)’의 모바일 버전으로 ‘배틀그라운드’의 콘텐츠 및 게임 플레이 경험을 모바일 환경에 구현해 누적 다운로드 수 6억 건을 돌파하는 등 전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먼저 펍지주식회사는 유저의 개인정보 보호 및 보안을 최우선 과제로 삼고,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도 유저의 개인 식별 정보를 정기적 실사를 통해 검증하는 등 모든 정보를 더욱 안전하게 관리할 계획이다.

인도 유저의 요구 및 선호 사항을 반영하고, 건전한 게임 플레이 환경 및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게임 콘텐츠도 대폭 개선한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도’의 배경은 가상의 시뮬레이션 훈련장으로 설정해 캐릭터 의상은 자동 장착되고 혈흔 효과는 녹색으로 변경하는 등 플레이 경험에 미치는 영향은 최소화했다. 현지에 맞게 일부 콘텐츠를 재구성했다. 아울러 청소년의 건전한 게임 이용을 위해 플레이 시간 제한 기능도 추가될 예정이다.
펍지주식회사는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도'의 원활한 서비스 제공 목적 외 인도 비디오 게임, 이스포츠, IT,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발전에 기여하고자 인도 지사 설립도 추진한다. 인도 지사 설립을 통해 게임 개발, 사업, 이스포츠 전문 인력을 최소 100명 이상 채용할 것이며, 모회사인 크래프톤과 함께 손잡고 1억 달러 상당의 투자를 실시한다.
더불어 ‘배틀그라운드 e스포츠’에 대한 인도 팬의 관심과 호응이 매우 높은 만큼, 인도 지역만을 위한 프로 이스포츠 리그 개최에도 투자할 계획이다. 참가 팀, 상금 및 대회 규모 등 모든 면에서 인도 최대의 e스포츠 대회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한다. 뿐만 아니라 인도 직접 서비스를 시작으로 인도 현지 기업들과의 제휴 기회를 확대해 더 나은 게임 서비스를 제공하는 동시 올바른 게임 문화가 형성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할 계획이다. /lisco@osen.co.kr